수퍼말이오 [697470] · MS 2016 · 쪽지

2017-05-29 16:28:35
조회수 3,299

오르비 눈팅유저의 옯모(오르비모의고사)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tcgjztg.orbi.kr/00012115397


국어: 일단 문제 자체로 봤을 때는 나름 기출문제의 서술방식이나 출제방식을 어느 정도는 잘 따라간 것 같았다는 느낌이 들었고 나름대로 퀄리티는 생각보다 좋았다. 조금만 더 다듬고 신경쓴다면 좋은 모의고사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게 만듬.


수학(가): 명성대로. 3점짜리는 문제가 깔끔했고 4점짜리는 생각보다 꽤 어려웠다. 다들 어렵다고 느낀 것 같은데 수학이 약한 나도 마찬가지로 역시 어렵다고 느껴졌던 시험이었다. 최근의 수능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생각도 들었고 문제 자체에서 약간은 난이도를 좀 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30번에서 조건 미달로 오류가 난 점이 매우 아쉽지만 그걸 고려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훌륭한 모의고사 인건 맞음.


영어: 딱 무난했다. 그런데 생각보다 채점해보니 꽤나 변별력을 주었던 문제들이 알고보니 좀 있었고 듣기에서는 수능이나 평가원보다는 난이도를 높게 출제한 것 같다. 다 괜찮았는데 딱 한가지 걸리는건 지문의 글자 길이. 똑같은 주제나 제목 문제라도 어떤 지문은 길이가 꽤 길고 어떤 지문은 그에 비해 확실히 짧았던 지문도 존재했다. 그런 디테일이 많이 아쉬웠던 시험.


총평: 50000원 이라는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그 이하도 그 이상도 아닌 딱 그 정도 값에 걸맞는 시험이었다. 앞으로 2주마다 모의고사를 낸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차라리 이 가격에 계속 모의고사를 볼거면 정말 제대로 만들어서 가끔씩만 치르는 것이 좋지 않나라는 생각도 개인적으로 해본다. 개인적으로 또 바라는건 참석자에 한해서 혜택을 좀더 준다던가 모의고사를 추가적으로 몇부 더 준다면 나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아쉬운 점은 몇몇 있었지만 좋은 퀄리티였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