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잘 틀리는 그 두번째! 산술기하!
글에 많은걸 다 못담아서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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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다군에 같은 대학 쓰려는데(광명상라인) 그 학교 전체가 폭발할 수 있어서 위험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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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다군에 같은 대학 쓰려는데(광명상라인) 그 학교 전체가 폭발할 수 있어서 위험한가...?
칼럼 감사합니다. 그래도 첫번째 문제에서 틀린 풀이의 문제점을 잘 모르겠는데 왜 저렇게 풀면 안 되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제일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은 좌변과 우변이 상수값으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산술기하를 못쓰는것입니다! 상수값으로 고정되어있지 않아서 최솟값을 구했다고 보기 어렵고 1일때 등식이 만족시킬 경우를 구한 것입니다
음 여기서 상수값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어요
아 상수값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게 a+b>=루트ab에서 ab가 상수로 떨어지지 않는다는 건가요??
아하 저기서는 지금 산술기하를 2번 사용했습니다. 2번사용할때에는 등식성립조건이 같아야만 합니다!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ㅠㅜ 이렇게 생각했는데 맞나요?
2x=5y 랑 2/x=5/y 입니다!
질문 많이 하셔듀 됩니다!! ㅎㅎ
2x + 5y = 6을 틀린 풀이에서 x + 5y = 6으로 계산 하셨네요
아 죄송합니다 오류가 있네요 정정하겠습니다!
심화내용 1번답에 최솟값 2라 되어있는데 맞는건가요?
1번 풀이는 잘못된 거고
2번 풀이가 맞는 거에요
아 그러네요 밑에서부터 읽어서 반대로 해석했네요
감사합니다! 쓰시고 계신 칼럼의 방향과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대수적풀이법과 관련된 칼럼도 기획해주시면 좋을 것같습니다!(저한테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