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세계사 한 문제 33일차
세계사 과목은 사회탐구 과목 중에서 상당히 선택자 수가 적은, 일명 ‘마이너 과목’입니다.
마이너한 과목이기에 세계사 과목과 관련된 컨텐츠가 풍부하지 않은 측면이 있고, 저 또한 수험 생활을 하며 이 점을 뼈저리게 느낀 바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능한 한 매일, 제가 직접 제작한 세계사 문제를 한 문제씩 올려, 세계사 과목을 선택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33번째 날입니다.
오늘은 저희 학교 졸업식이 있는 날입니다.
드디어 고등학생 신분을 벗어나겠네요.
사실 오늘 문제는 졸업식 끝나고 올리려고 했는데, 졸업식 끝나고 친구들과 달릴 것 같아 지금 올립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33번째 문제는 서양사 문제입니다.(2021학년도 수능 대비 EASY 모의고사 4회 출제)
이 문제는 어려운 문제는 아닙니다. 위키질하다가 알게 된 내용인데 문제로 만들면 괜찮겠다 싶어서 만들어 보았죠. 난이도와 별개로 독특한 문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한 번 풀어보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평 21211 9평 11211 지금 중대약대 경희대약대 성대 소프트웨어 서강 컴공...
1번?
1범
1
예카테리나 대제 1번!
졸업 미리 축하드립니다:)
예카테리나 여제 다룬 지문입니다. 정답은 1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D
지문에서 "러시아"라는 사실과 "여왕"이라는 사실을 제외하면 예카테리나 2세임을 가리키는 힌트가 없는 건가요? 고교 세계사 과정에 러시아 여황이 예카테리나 2세밖에 없어서 그렇지... 문항만 보면 예카테리나 2세라고 특정하기는 상당히 힘들 것 같군요. 추가적인 힌트가 지문에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 점은 제가 놓쳤네요...
언제나 피드백 감사합니다!
예카테리나 2세네요 1번!
처음에 5번인가? 했는데 5번은 마리아 테레지아 맞죠 ㅎㅎ?
정답!
말씀처럼 5번 선지는 마리아 테레지아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5번은 마리아 테레지아, 7년전쟁때 관련이죠.
시에닉님 세계사 십고인물이시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