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현주해] 매주 일요일 질문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주쌤 조교 입니다!
매일 현주해는 10시~12시 사이에 질문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답변을 달아드리며 진행됩니다!
어떤 질문이든 일주일 동안 공부하며 생겼던 질문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실 제 의견이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제가 공부했던, 학생을 코칭했던
경험을 가지고 여러분에 고민에 함께 하겠습니다.
어떤 것이든 질문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ㅎㅎ
아래는 제 프로필입니다!
영재학교 차석 졸업
2021 6.9.수능 국어,수학 1등급
2021 수능 생명과학 만점
울산대학교 의예과 합격
+ [현주T 컨텐츠 구독/구입/신청 페이지 안내]
1. 현주간지 구독 페이지 : https://special.orbi.kr/yhj2022/
( 현주간지 구독시 구독 시작한 달의 교재부터 받으실 수 있고,
이전달 교재를 받아보시려면
https://atom.ac/books/8262/ 페이지에서 과월호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엔 상상모의고사 해설 인강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주간지 구독자들은 2022 수능대비 상상모의고사 해설 강의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2. 현강 수업 신청 페이지 :
현강/비대면현강 수업 신청자 모두 현주간지 무료
비대면현강 1년내내 70%유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234918
현장수업은 각 학원에 문의해주시면 되고,
비대면 현강은 위 게시글 클릭해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3. 스위치PT 페이지 : https://special.orbi.kr/yhj-switch/
4. 파이워치 구매 페이지 : https://atom.ac/books/7521/
+ <현주T 이벤트 >
6모 해설 인강 보신분? : https://orbi.kr/00057104840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울권 대학이라고 시설이 다 좋지는 않다는 것... 맨날 서울대만 놀러가봐서 그런지...
-
그런 건 없구요 그냥 게임을 영어로 하면 됩니다
-
과탐 선택 고민 0
이번에 지구 47 물리 47나왔는데 물리는 계속하는게 맞나 싶네요 한문제 찍맞도...
-
개빡치네 올해 본 모든 논술 사설 다합쳐도 이게 젤 어려움
-
186 -> 수학 문제 답으로 나왔었는데 겁나 아름다움
-
Team 2002년생들... 진짜 마지막으로 수능 준비완료 ㅇㅈ?? 군필, 6수, 메디컬
-
국어 강민철 영어 이명학 듣다가 나중에 조정호 현강 합류 수학 공통 안가람 미적...
-
누가 인기많나요? 남자한테
-
와 2주 남았다 9
-
김범준에 몰빵될만큼 김범준 선생님이 그렇게 압도적으로 좋은가요? 다른 강사들과...
-
휴대폰 끄라고 20분 내내 얘기했는데 전화벨 알람 울려서 2명 퇴장당함 ㅋㅋㅋㅋ
-
날짜 감각이 이상해졌어..
-
영도내림
-
이유가 뭔가요?
-
애니추천좀 9
메카물 판타지 이런거좋아함
-
느아아
-
6-3k=k를 5분동안 계속 3이라고 함 미치겠당
-
ㅎ ㅏ
-
대학마다 반영비도 다르고 영어 반영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뭔 기준으로 줄 세운 거임?...
-
세종대 수리논술 0
만약 붙는다묜 이 성적이면 수시납치아니죠? ?!? (붙는다는 보장은 없지만 ㅎㅎㅎ...
-
닌자고나 볼까 4
음
-
막 의사되면 너무 고생 많이한다 주변사람들만 행복해진다~이러시는데 그야 교수님은...
-
나 무성애자인가 3
주변 여자들한테 관심이 없음... 근데 여돌은 존나 좋아함 ㅋㅋㅋ
-
교수님들 제발…!!!
-
냥대 논술 1
기공과 보러가는데 어차피 포기하는 시험이라 한문제라도 완벽하게 써내면 그걸로 만족...
-
중국집 먹어야지 3
근데 볶음밥 비싸네...
-
고밍이구만
-
솔텍 유자분 코어특강 같은 강의들은 겹치는 포지션인가요? 그렇다면 하나만 들으면 되는거죠?
-
히토미 21
미번역이 술술 읽힐 때까지 일본어 공부를..
-
세종대 오전 봤는데 다들 어떠셨나요?
-
의사는 의대를 들어가서 10~11년을 개같이 구르고 (1) 페닥할지 (2)...
-
나 얼음 타입 필요해
-
내신 bb 일때랑 cc 일때 각각 가정했을 때
-
여대 가면 됨
-
책만 읽고 있음
-
ㄱㄱ 1-3 답만 틀리고 3-3못풂 2-3에 2e^3/4맞나
-
ㅈㄱㄴ
-
미적분들 어떠셨나요 삼각함수 덧셈법칙인가 그 sin(a+b)하는거 몰라서 30도...
-
흐흐
-
외대T3 0
영어 못하는데 한강작가여서 바로 해석했다 감사합니다
-
세종대 논술 2
어땠나여 논술 준비 1도 안하고 가서 쉬운건지 어려운건지 모으겟어요ㅜㅠ
-
진짜라고 해 줘... 여친은 됐고 그냥 인간관계만 맺을 수 있다면...
-
또래가없음ㅇㅇ..
-
확통-7, 공통-12점 입니다. 백분위 몇 정도될까요?
-
점메추좀
-
점심 묵자 2
피자 묵자
-
23학년도 지구때 1등급 맞았는데 지금와서 지구하는건 어떤가요? 3
요즘 엄청 고였다길래 ㅠㅠ 군수생이라 더 고민이됩니다
-
3년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미리 하나 장만해두세요~~...
-
이렇게 풀었는데 답이없는데
수학(심화) 실전개념 / 유전에서 스킬적인 부분을 자꾸 까먹는데
이런부분 문제많이풀면 자연스레 해결되나요?
아니면 복습을 어떻게 하셨나요
우선 제 칼럼 보면서 어떤 부분들을 정리해나가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전과 수학 모두 마찬가지로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말 어려운 문제들은 한 문제를 잘 정리해나가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까먹었던 스킬들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한 3일 정도 다시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반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까먹는거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자주 익숙하게 만드는 것에 더 신경써주세요 :)
욕구해소법 좀 알려주세요
억누르다 보면 언젠가 터져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자체적으로 보상을 주려고 했는데요, 하루에 자기 전 1시간 정도 자유시간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일과 시간에는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했고, 자유 시간에는 게임을 하든 뭘 하든 죄책감 없이 쉬었던 것 같습니다!
자동메인인가요
이거 왜메인이지 오르비에서 자체적으로 올리는건가
돈줫나보지
음.. 잘 모르겠습니다!
국어, 4모 98점에서 이번 6모 70점 맞았습니다.. 독서 한 지문 아예 날렸고, 문학에서도 15점 날리는 등 그냥 말아먹었어요. 1. 주간지나 그런 컨텐츠 양을 늘려야 할까요. 현재 김ㅇㅇ 플커리 타다가, 5월 쯤에 정석민커리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언매 선택인데, 이번 화작으로 한번 봤다가, 15번 컷내고 다 맞긴 했거든요. 언매에서 한 두개 틀리는 게 싫어서 화작 본 거 였는데 2. 그냥 화작으로 계속해도 될까요?
음 이런 말씀 드리기 죄송합니다만.... 수능전에 정말 좋은 경험 하셨네요 :) 걱정되시게지만, 그 걱정이 실력으로 갈거라고 확신합니다! 컨테츠의 양을 늘리시기에 앞서서 왜 시험을 틀렸을까, 시간이 어디서 모자랐고, 어디를 보완해야할지를 하루 이틀 동안 정말 진지하게 고민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 후에 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활용해보고) 점차점차 주간지 양을 (7월 초 정도부터) 늘려나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작 언매 같은 경우는 정말 자신이 편한 걸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건 제가 자료 없이 선택을 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주제인 것 같습니다! 언매에서 실수가 많으시면 화작으로 보셔도 되고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하시면 언매를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공부관련 내용은 아니지만, 워낙 수제셨던 만큼 주변의 시기와 질투가 있으셨을 것 같은데, 어떻게 대처하시고 이겨내셨나요?
사실 수재라고 할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ㅎ 정말 열심히 했으니까요!
가장 좋은 대처는 겸손이라고 생각합니다! 겸손할 수록 시기와 질투보다는 존경이 따를 것 같습니다 ㅎㅎ 내가 나를 낮추는 만큼 타인이 나를 고평가해주니까요!
또한, 어느 정도의 시기와 질투는 즐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내 장점이 뚜렷하게 보이는구나 라고 생각하셔도 돼요!
국어 비문학에서 모든문장을 납득하고 이해하면서 읽었는데 막상 글내용자체가 기억이 안나는거는 무슨이유에서일까요?
저는 그런 현상을 글이 튕겨져 나간다라고 했었는데요! 집중력이 떨어지면 그런 것 같습니다! 항상 공부하다가 조금이라도 컨디션이 안 좋으면 어느 순간 밑줄만 긋고 내용은 모르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디까지 읽었지 하면서 다시 돌아가고요!
말씀드린대로 집중력이 떨어지면 그런 것 같고, 저는 해결하려고 글을 넘기면서 읽기보다 의식적으로 또박또박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감사합니당
유현주 선생님 모의고사반 개강하면, 비대면으로 수업신청해서 자료받고 해설 들을 수 있나요? 자료는 한수,상상,이감 다 주시는 것인가요? 언제쯤 개강예정이신가요?
파이널인 8월 정도에 계강 예정입니다!
비대면으로 가능하고 3개 모두 드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모의고사부터 비대면으로도 합류할 예정입니다. Off 상상,한수,파이널 3개 다 주시는 것인가요? 그럼 8월 전까지 모의고사 할 계획없고, 8월부터 풀 계획이었으면 추가적으로 더 살 필요가 없겠네요?
네 맞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뒤에 질문도 아마 더 살 필요가 없으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학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여쭙고 싶은데요 이번 6모에서 전부 맞았고 시간도 20분내외로 쓰면서 시간분배도 적당히 한것같습니다. 6모전까지 언급해도 될지 모르지만 강민철t 강기본-강기분-새기분까지 기출분석 전부 완료 및 문풀 진행하였고 김상훈t그릿문학과 기존에 풀던 간쓸개도 다 끝낸 상태에서 6모를 보러간거라 여기서 어떤부분을 어떻게 더 채워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문학은 기출이 제일 중요하다하던데
아직 6모가지고 이런 말하기 부끄럽지만 스스로 평가원의 문학 문제출제방식에 대해서 자신있고 리트같은 심화문풀까지 모두 한상태인 지금이시점에서 기출을 그래도 다시 풀어보거나 출제방식을 확인하는것을 해야할까요?
아 그리고 현주쌤 6모해설 댓글로 신청하면 신청자에 한해서만 볼수있는지 여부가 궁금하고
독서의 경우 문단문단을 읽으면서 옆에다가 정의,활용방안 이런식으로 묶어서 정리해놓는과정이 필수적일까요? 저같은경우엔 그렇게 하면 너무 시간이 잡아먹어서 싫긴한데 또 막상 그렇게 정리해놓으면 필요시에 바로 돌아가서 확인할수있기도 해서 좋긴하더라구요.
이런 경우엔 많은 양의 문풀과 지문을 읽어보면서 머리속으로 순간적으로 정리하고 그 정리하는 시간을 줄이는것이 최선일까요? 아님 짧게라도 남겨놓으면서 해도 될까요?
우선 그래도 기출은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평가원에 대한 감 유지 및 기출을 통한 수능 문제 풀이 방식 분석은 수능을 보기 전날까지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지루하시다면 07~12년도 수능 문학 기출 문제도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커리만으로 무엇이 부족한지는 알 수 없습니다 ㅜㅜ 한 일주일간은 내가 무엇이 부족할까? 에 대해 스스로 고민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현강생이나 현주간지 구독자 혹 댓글 신청자에 한해서 오픈 예정입니다.
저 또한 구획을 나누어 놓고 머리에서 한번 생각하는 정도로 하지 적어좋고 넘어가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걸 기억하는 습관을 들이기 까지는 많은 노력을 들여서 체화했지만요!
수학 n제를 한과목당 4권하려고 합니다 혹시 10월달 쯤에 어떤 걸 하셨나요? 다른 n제를 풀지 아님 풀었던 n제들을 다시 풀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