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비문학 정보과학 관련 주제
비문학에 한 번 정보 나올 때도 된 것 같은데
오른쪽 괄호 (x/5)는 5점 만점 난이도에 예상되는 난이도 x를 나타낸 것입니다.
1. 진법의 변환, 논리회로 카운터 (3/5)
2. CPU의 구조. ALU와 control unit (2/5)
2-1. GPU를 통한 빠른 계산 (3~4/5)
3. 컴퓨터의 구조: 하드웨어, 펌웨어, 어셈블러, 커널 (1/5)
3-1. GPU를 통한 빠른 계산 (2~3/5)
4.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 컴파일러, 튜링 완전 (4/5)
5. 해시 충돌의 수학적 분석 (5/5)
6. CCD의 원리와 작동 방식 (물리에 더 가깝나...) (2/5)
7. 3차원을 표현하는 사원수 (5/5)
8.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2/5)
8-1.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의 우선순위 큐 최적화 (3/5)
9. 디지털 비디오 신호 전송과 대역폭 한계 (3/5)
10. 실수 연산과 그 오차 (4/5)
10-1. 복소수 연산 (5/5)
11. 실수 연산 빠르게 하는 회로
12. 컴파일러의 자동 최적화 (수많은 최적화 중에 하나쯤은...) (4/5)
13. RAM 주소할당과 그 한계 (2/5)
14. 운영체제의 비트 수와 자료형 (2/5)
14-1. 128비트 비표준 자료형 (4/5)
더 이상 생각이 나질 않네요 심심해서 적어봤습니다
+ 이미 출제된 적이 있는 CPU 스케줄링 관련 내용은 제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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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백해서 성공할지 차일지 걱정이시라구요? 슈뢰딩거의 고양이를 생각하세요.이런걸 썸이라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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