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bu대표 [403909] · MS 2012 · 쪽지

2015-09-12 23:05:31
조회수 7,063

[Wabu대표] 2016학년도 물리Ⅰ Wabu 모의고사 출간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tcgjztg.orbi.kr/0006520141

※ 판매 페이지는 아직 비공개입니다.



1) 소개

물리1 필수 문제집 파이널렉쳐의 저자 Wabu대표입니다.
오르비에서는 2013년부터 문제를 제작해서 배포해왔으니, 이제 문제를 제작한지 3년차네요. (현역 때를 포함하면 4년차...) 그만큼 문제 출제 실력은 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2016학년도 수능을 대비해서 물리1 모의고사 6회분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2) 특징

오르비 유일의 물리1 모의고사입니다. 화학과 생물은 모의고사가 많이 나왔지만, 물리는 모의고사가 거의 없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별로 없을 겁니다. 물리 문제는 퀄리티 좋게 만들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문제를 출제할 수 있는 인력이 적습니다. 그렇지만 물리는 실전 모의고사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 6회분으로 수능을 대비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EBS(수특, 수완)를 적극 반영해서 유사한 문제가 많습니다. EBS의 지엽을 활용한 문제도 있고, 독특한 자료를 활용한 문제도 있습니다. 킬러문항 중에서도 EBS에서 따온 문제가 많습니다. 출제자들이 EBS를 어떻게 변형하는지, 본인이 EBS를 잘 학습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실전 모의고사에는 오류, 오타가 없어야 합니다. 그래야 실전 연습의 의미가 있습니다. 실력이 뛰어난 검토진들을 다수 모집해서 "전범위 검토"를 지금까지 3번 돌렸습니다. 오르비 학원 멘토이신 레바님, 포xx 예비평가 출제원장이신 갓엘님 등 물리 네임드, 수능 만점자, KMO 수상자 등등 실력이 뛰어나신 분들이 검토를 해주셔서 국문법 외에는 오타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다양하고 실험적인 문항 구성을 지향하였습니다. 평가원은 이번 6평, 9평에서 물리1 문제들이 색다르게 출제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능은 문제은행식 시험입니다. 평가원의 데이터베이스에 어떤 문제들이 있는지 알 수 있다면, 앞으로 어떤 경향의 문제들이 나올 지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수능에 나올법한, 그리고 아직 출제되지 않은 다양한 문제들을 포함시켰습니다. 또, 실험적인 신유형과 진화하는 킬러를 대비하기 위해서 회차별로 여러가지 낯선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어려운 수능에 대비했습니다. 국영수 등급컷은 하늘을 찌를 듯 오르고 있습니다. 반대로 과학탐구영역은 변별력 확보를 위해 날로 어려워지는 추세입니다. 과학적 지식을 넘어서 추론력, 논리력을 요구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게다가 이번 6평과 9평의 1등급컷은 꽤 높았습니다. 이번 수능 물리1은 꽤 어렵게 나올 것입니다. Wabu 모의고사는 이를 대비하기 위해 1등급컷 43~44을 기준으로 출제했습니다. 어려운 포인트가 회차별로 다르기 때문에 체감 난이도는 42~46 정도일 것입니다.

속도가속도, 에너지, 평형, 유체, 변압기, 상대론, 점전하 등 다양한 부분에서 킬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평가원 시험의 특징이라고 하면 역학 외에도 어려운 문제가 출제된다는 점입니다. 다른 사설 모의고사들은 보통 너무 쉽거나, 어려워도 역학 계산이 어려운 정도입니다. Wabu 모의고사는 차별화된 킬러를 자랑합니다.

계산이 크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케이스 분류나 역학적 평형을 제외하면, 제대로 풀었을 때 얼마 시간이 걸리지 않는 문제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모든 회차의 해설이 단 2페이지에 들어가는 수준입니다.


3) 해설

파이널렉쳐는 해설이 아주 긴 문제집이죠. Wabu 모의고사에서도 그런 해설을 기대하셨다면 죄송합니다. ㅜㅜ 그런데 해설이 길면 그만큼 오타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 출간 시기도 늦어지게 됩니다. Wabu 모의고사의 해설은 회차당 2페이지입니다. 핵심만 간략하게 담았습니다. 대신, 더 자세한 해설을 Orbi 게시글을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실모를 구입한 많은 사람들이 함께 토론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